2010년 10월 12일 화요일

E MART의 성장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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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1등으로 고객맞이

1. 고객불편을 24시간 내 해결하라!


2. 고객을 기다리게 하지 마라!


3.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 제공


4. 고객과 대화하라!


5. Fun한 매장 만들기


6. Event활용을 재미있게 하라!


7. 고객에게 직접 체험 기회 제공


8. 고객 동선을 확보하라


9. 고객 질문에 복창하라!


10. 고객 안전 제일 주의 실시


시사점



- 서비스 실천은 매장 경쟁력의 기초


12. 친절을 습관화 하라!


13. 전화응대도 비즈니스다.


14. 조건 없이 100% 교환 환불


15. 영수증으로 고객 집객 하기


16. 계산 착오 보상제


17. 음악은 매장 활력의 원천


시사점



- 항상 변화 하라!


18. 영업시간을 파괴하라!


20. 뉴 패러다임에 신속히 다가 서라!


21. 타 업종과 제휴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라!


22. 지역주민과 유대강화


시사점




- 기본에 충실한 매장이 이익도 많다.


23. 고객이 어디서 오는지를 명확히 알라!


24. 시장 조사 정기적으로 하라!


25. 손익에 밝아라!


26. 최저 가격으로 모셔라!


27. 모든 업무는 매뉴얼화하고 시스템화하라!


28. Feel이 아닌 데이터로 업무를 하라!


29. Concept을 분명히 하라!


30. 매니저는 현장에 살라!


31. 현장 매니저에게 권한을 위임하라!


32. 우수한 인력을 확보하라!


33. 조명을 밝게 하라!


34. 매장과 동일한 수준으로 후방을 만들라


35. 청결한 매장이 고객도 많다.


36. 원칙대로 일하라!


시사점



- 협력회사는 영원한 동반자


37. 매입한 상품은 끝까지 책임진다.


38. 깨끗한 경영이 경쟁력이다.


39. 협력회사를 잘 받들라



- 직원이 행복하면 고객도 행복하다


40. 직원의 날을 경축하라


41. 스타 직원을 만들라


42. 직원과의 신뢰를 구축하라


시사점



- ISP (In Store Promotion)


43. 진열의 달인이 되라


44. 광고한 상품을 반드시 진열하라

45. 선도를 높여라


46. 당일 구입 당일 판매하라


47. 매출은 진열에 비례한다


48. MD밸런스를 유지하라


49. 야간 영업에 열중하라


50. 재고는 줄일 수록 잘 팔린다


시사점



- E MART의 경쟁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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