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26일 화요일

소점포 경영론

소점포 경영론 다운로드

목차


Ⅰ. 소점포 창업 일반 1



1. 창업 준비1

1) 창업의 정의와 특징1

2) 창업의 요소3

3) 연령별 창업5

4) 사업환경 인식7

5) 기업가 정신8



2. 사업분야 선정과 창업 경영상 고려사항9

1) 창업 일반 절차9

2) 사업분야 선정 시 고려사항13

3) 업종별 고려사항15

4) 창업 경영상 고려사항19



3. 관심업종 투자규모 조사24

1) 업종별 정보수집 분석24

2) 상품조사26

3) 소비자조사27

4) 경쟁자 분석29

5) 소요자금의 조사30

4. 입지 및 상권 분석32

1) 입지와 고려요인 32

2) 상권 전략35

3) 입지선정 단계37

4) 업종별 적합상권51



5. 사업성 분석53

1) 필요성53

2) 내용54

3) 기본 절차56



6. 사업계획서 작성57

1) 필요성57

2) 주요 내용57

3) 작성 시 유의점59

4) 업종별 사업계획서 작성60

5) 모델 양식64



7. 점포 계약76

1) 점포 계약 시 유의사항77

2) 기존점포 인수 시 유의사항79

3) 권리금 문제와 대응방법80



8. 개업관련 준비 및 행사83

1) 인․허가 및 사업자 등록83

2) 종업원 채용 88

3) 간판 및 인테리어92

4) 기타 장치, 시설물 설치 98

5) 개업 안내 및 행사100



9. 고객관리와 영업촉진 전략103

1) 고객관리103

2) 영업촉진 전략111





Ⅱ. 소점포 부문별 경영 117



1. 마케팅 관리117

1) 제품의 판매전략118

2) 소점포 마케팅 관리119

3) 효율적인 상품 구매법 123

4) 상품의 구색 및 진열125

5) 일반 마케팅 전략133



2. 판매인력 관리143

1) 판매인력의 의의143

2) 판매인력의 인사관리 147

3) 판매인력의 급여 및 노무관리148



3. 재무관리150

1) 재무관리의 의의151

2) 재무관리의 목표151

3) 재무관리의 기능153

4) 재무제표 분석155

5) 자본조달157

6) 회계활동 관리162

7) 창업 및 운영자금 산출165

8) 효과적인 자금조달 방법 167

9) 매출 및 수지 예측 방법 172





Ⅲ. 소점포 경영의 성공 전략 175



1. 소점포 경영의 3요소175

1) 점 포175

2) 판매원175

3) 상 품175

2. 점포관리자의 자격 요건176

3. 고객관리 전략176

1) 고객관리의 기본176

2) 고객응대와 화법179



4. 소점포 시장을 움직이는 7대 트렌드181



5. 백전 백승의 소점포전략185

1) 시장환경의 분석185

2) 표적시장의 설정185

3) 포지셔닝분석185

4) 제품전략186

5) 가격결정186

6) 유통전략186

7) 홍보전략187



6. 소점포 성공 운영전략188

1) 간판상품을 개발하라188

2) 상품은 매장 밖에서 보이게 하라188

3) 점포의 조명상태가 매출액을 좌우한다189

4) 판촉행사가 눈에 잘 띄도록 하게 한다189

5) POP광고의 효과를 최대한 높여라189

6) 고객관리를 철저히 하라19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