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9일 수요일

잘못된 자동차 상식 10가지

잘못된 자동차 상식은

차량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것은 물론 운행 중 위험을 불러오기도 한다.




잘못된 자동차 상식 10가지


1. 추운 날엔 워밍업을길게 해줄수록 좋고, 시간을 단축하려면 가속페달을 밟으면 된다.?

→필요이상의 공회전은 연료만 낭비하고 배기가스만 배출한다.

겨울철 2분, 여름엔 1분 정도면 충분하다.

또 고속공회전은 엔진에 무리를 줘 자량수명을 단축시킨다.


2. 고갯길을 내려갈 때 기어를 중립에 놓거나 시동을 끄면 연료를 절약할 수 있다.?

→대형사고를 낳을 수 있는 위험천만한 일이다.

전자제어장치 등이 작동하지 않아 핸들조작이나 브레이크 자동이 안 되기 때문이다.


3. 새 차를 구입한 직후엔 고속주행을 하여 엔진을 길들여야 한다.?

→새 차는 실린더 안쪽 벽면과 트랜스미션 등에 아주 미세한 입자들이 남아있어

1천Km 주행까지는 고속주행을 삼가해야 한다.


4. 새차 구입 뒤 코팅광택을 하면 차량수명이 오래간다.?

→광택은 날지 모르나, 사람의 피부를 벗기는 것과 같이 차량의 수명을 단축시킨다.

새차엔 세차 뒤 왁스칠이 가장 좋은 유지법이다.


5. 겨울철엔 오버히트 현상이 일어나지 않는다.?

→오버히트는 기온이 높을 때만 일어나는 게 아니다.

냉각수가 들어있지 않을 경우나 농도가 낮을 때, 또 엔진내부가 동결되 냉각수가 순환하지 않을 때에도

오버히트 현상이 일어난다.


6.주차 때 항상 핸드 브레이크를 해놓는 게 안전하다.?

→수동변속기를 단 차량엔 맞는 말이다. 그러나 자동변속기 차량의 경우 기어가 풀릴 염려가 없고,

특히 겨울철에는 브레이크 드럼과 패드가 얼어붙을 수 있어 언덕길 주차가 아니면 핸드 브레이크는

쓰지 않는 게 좋다.


7. 운행하지 않을 수록 차를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자동차도 적당한 운동은 필수적이다.

차량을 오랫동안 세워 두면 잔 고장을 일으키기 쉽다.

장기간 차량을 세워놓아야 할 때는 주 1회 이상 시동을 걸어 워밍업을 시켜주는 게 좋다.


8.지프형 승용차엔 파이프로 된 범퍼를 추가 장착하는 게 좋다.?

→보기엔 좋을 지 모르지만 충동시 범퍼가 충격 완충작용을 하지 않아 범퍼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가 된다.

무게가 30~50Kg에 이르러 차량연비에도 나쁜 영향을 끼친다.


9.코너링 도중에 브레이크를 사용하면 편리하다.?

→노면이 미끄러운 곳에는 금물이다.

겨울철엔 코너에 진입하기 전에 속도를 줄이는 감속주행이 더욱 긴요하다.


10.출발은 언제나 1단으로 한다.?

→눈 쌓인 평지나 언덕길에선 1단에서 출발하는 게 더 어렵다.

이 때는 2단이나 3단으로 출발하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출처 :  http://kr.blog.yahoo.com/bbadderuu2/13497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