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17일 목요일

호텔종사원의 직무역량 평가요인의 중요도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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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 장 서 론

제 1 절 문제의 제기

제 2 절 연구의 목적

제 3 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제 2 장 이론적 고찰

제 1 절 직무역량(Job Competency)의 개념 및 의의

1. 핵심 직무역량의 개념

2. 직무역량의 의의

3. 핵심역량 개발

제 2 절 직무역량의 구조 및 개발

1. 직무역량의 구조

2. 직무역량 개발 학습이론

3. 핵심 직무역량 개발 프로그램

4. 직무역량 모델링 방법

5. 직무역량 중심 인력개발(HRD)

제 3 절 선행연구 고찰

1. 직무역량에 관한 국외 선행연구

2. 직무역량에 관한 국내 선행연구


제 3 장 호텔기업의 업적 및 역량 평가요인 현황
제 1 절 국내 호텔기업 직무역량 평가 현황분석

1. CS호텔

2. LT호텔

3. JM호텔

4. SR호텔

5. GI호텔

6. RC호텔

7. SW호텔


제 4 장 조사설계 및 분석방법

제 1 절 연구모형의 설계 및 연구가설의 설정

1. 연구모형의 설계

2. 연구가설의 설정

제 2 절 실증조사 및 분석방법

1. 표본의 설계

2. 설문지의 구성

3. 분석방법 및 절차


제 5 장 실증분석의 결과

제 1 절 표본의 일반적인 특성

1. 호텔종사원의 인구통계적인 특성

2. 호텔종사원에 관한 일반적인 특성

3. 호텔기업의 직무역량 평가속성에 대한 기술분석

제 2 절 측정척도의 평가

1. 신뢰성 검증

2. 호텔기업의 직무역량 평가속성에 관한 요인분석

제 3 절 연구가설의 검증

1. 호텔종사원의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직무역량 평가요인 차이검증

2. 호텔종사원의 일반적인 특성에 따른 직무역량 평가요인 차이검증

3. 호텔종사원의 호텔만족도에 따른 직무역량 평가요인 차이검증

4. 호텔종사원의 직무만족도에 따른 직무역량 평가요인 차이검증

5. 호텔기업 직무평가의 합리성에 영향을 미치는 직무역량 평가요인 검증

제 4 절 연구가설 검증의 요약


제 6 장 결 론


참 고 문 헌

ABSTRACT

설 문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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