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31일 토요일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의 동향과 전망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의 동향과 전망" 다운로드


목차



제1장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란?
1. SNS의 정의 5
2. SNS의 주요 기능 6
3. SNS의 주요 히스토리 7
4. 소셜 네트워크의 성장 9
5. 다양한 모습으로 선보이는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들 11


제2장 소셜 네트워킹의 확산과 영향력 증대
1. 이용자의 지속적인 증대 13
2. 인수합병 및 투자동향 14
3. 광고시장에서의 수익창출 16


제3장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 동향
1. 기존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의 동향 19
2. 대형 포털의 적극적인 소셜 네트워크 대응 26
3. 기존 서비스의 소셜화 31
4. 틈새 분야를 겨냥한 신규 소셜 네트워크의 등장 38



제4장 소셜 네트워킹 비즈니스 모델
1. 온라인 광고 ··························································· 45
2. 디지털 상품(Virtual goods) ································ 46
3. 링크드인 비즈니스 모델 ······································· 48
4. UCC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 50


제5장 유선에서 무선으로의 확장
유선에서 무선으로의 확장 52


제6장 소셜 네트워킹의 역기능 및 유의점
1. 운영상 이슈 55
2. 비즈니스 이슈 56


제7장 시사점 및 제언
시사점 및 제언 58





댓글 없음:

댓글 쓰기